Managed Service 소개

ETEVERS는 Oracle VAD 사로써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를 통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OCI(Oracle Cloud Infrastructure)의 기술 및 컨설팅 전문 업체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MSP(Managed Service Provider,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Gartner에서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인프라 스트럭처 및 보안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로 정의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MSP 업체들은 클라우드 컨설팅으로부터 도입, 구축, 관리, 운영 등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책임지면서
클라우드 시대를 이끌어나가는 새로운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ETEVERS는 지금까지 축적된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고객의 on-premise 환경에서
OCI로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 및 OCI 신규 구축 서비스를 지원하여
고객들이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발췌 – Gartner MSP Terminology :
“A managed service provider (MSP) delivers services, such as network, application, infrastructure and security, via ongoing and regular support
and active administration on customers’ premises, in their MSP’s data center (hosting), or in a third-party data center”
(https://www.gartner.com/en/information-technology/glossary/msp-management-service-provider)

Managed Service 장점

고객이 사용하는 서버 및 서비스들의 관리를 위해 안전하고 통합적인 매니지드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고객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관리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관리적 측면

보안 강화

보안목록을 관리하고 적절한 권한 관리로 역할을 구분하여 발생 가능한 장애를 예방

유지 보수

이벤트, 보안 이슈에 대한 사전 대응으로 서비스 장애를 예방 모니터링 ​벤더의 SR Escalation 지원 체계

서비스 수준 향상

전문 인력 대응으로 인한 신속한 장애 대처와 ​업무 지원으로 서비스 질 향상

비용적 측면

비효율 자원 제거

자원의 모니터링으로 비효율 자원 추적과 ​분석 활동을 통한 유휴 자원 삭제로 인한 비용 절감

운영 비용 절감

관리 대행으로 인한 ​운영 인력 및 관리 비용 절약

탄력적 비용 운영

인프라 증감에 따른 ​운영비용 증가 부담 제거

Managed Service 주요 활동

고객에 대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수행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의 운영 효율성과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인프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고객사 전담 인력 배정을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
  • 버전 업그레이드 및 패치 등의 버전 관리 및 기술 서비스 제공
  • 모니터링을 이용한 장애 대응 및 장애 대응 기술 지원 서비스 
  • 시스템 운영자 및 업무 담당자를 위한 기술 지원 서비스
  • OCI Resource 구축/변경/삭제 등의 기술 지원 및 가이드
  • 모니터링 및 자원 효율화 작업을 통한 성능 최적화 및 비용 절감 서비스 제공

Managed Service 모니터링

  • 고객 Cloud 시스템을 모니터링하며 안정적인 운영과 빠른 문제 해결을 위한 통합 관제실을 운영
  • 시스템, DB, 주요 서비스 등에 대한 상태 모니터링 및 관리 도구를 통해 이상 발생 시 관련 담당자에게 통보

​< 모니터링 화면 예시 >

​< 매니지드 통합관제실 >

영업문의|손보헌 대리  Tel 010-3313-6062  E-mail bhson@etevers.com
기술문의|김서율 부장  Tel 010-7339-0112  E-mail seoyul.kim@etever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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